Unity2015. 11. 16. 22:50

Unity3D, 2D, Page Curl Effect, Page Flip Effect, UI, Canvas, 페이지 넘김 효과, 페이지 넘기기


page-curl effect with 2d mask tweak.

유니티 UI의 Mask기능을 이용한 간단한 페이지 넘기기 예제입니다. 



소스코드입니다. 의외로 간단하게 구현되버려서 깜짝 놀랐습니다만, 

경계선 테스트등이 빠져있습니다.(일정영역을 벗어나면 오작동을 합니다.)


<CurlEf.cs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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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UnityEngine;
using System.Collections;
 
[ExecuteInEditMode]
public class CurlEf : MonoBehaviour {
 
    public Transform _Front;
    public Transform _Mask;
    public Transform _GradOutter;
    public Vector3 _Pos = new Vector3(-240.0f, -470.0f, 0.0f) * 0.01f;
 
    void Late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transform.position = _Pos;
        transform.eulerAngles = Vector3.zero;
 
        Vector3 pos = _Front.localPosition;
        float theta = Mathf.Atan2(pos.y, pos.x) * 180.0f / Mathf.PI;
 
        if (theta <= 0.0f || theta >= 90.0f) return;
 
        float deg = -(90.0f - theta) * 2.0f;
        _Front.eulerAngles = new Vector3(0.0f, 0.0f, deg);
 
        _Mask.position = (transform.position + _Front.position) * 0.5f;
        _Mask.eulerAngles = new Vector3(0.0f, 0.0f, deg*0.5f);
 
        _GradOutter.position = _Mask.position;
        _GradOutter.eulerAngles = new Vector3(0.0f, 0.0f, deg * 0.5f + 90.0f);
 
        transform.position = _Pos;
        transform.eulerAngles = Vector3.zero;
    }
}
 
 
cs


동작은 Front의 position만 조정하면 됩니다.( For testing, you should control a point of 'Front'.)


DOWNLOAD Unity3D v5.2.2 Project file (프로젝트 파일을 첨부합니다.)

SimplePageCurl.7z



Posted by GNUPar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