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2015. 12. 11. 17:52

Unity3D, Sprite, Sprite Pivot, Custom Editor, Pivot Edit, SceneView, 피벗, 피봇, 스프라이트, 설정, 씬뷰, 커스텀 에디터

 

 

 

 

 

 

 스프라이트를 이용한 캐릭터 작업시, 너무 번거로운 피벗세팅 때문에 만들게 되었습니다. 관련 패키지를 첨부합니다.

 

 

*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.

- Edits a pivot in SceneView ( 씬뷰에서 피벗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)

  - by presets ( 기본 설정값들로 작업 )

  - by dragging gizmo ( 피벗포인트를 드래그 )

  - by dragging object ( 해당 오브젝트를 드래그 )

 

- Gives pixel-perfect pivot option ( 픽셀에 맞춰 피벗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)

- Moves a gameobject along parent's pixel unit 

 ( 부모 스프라이트의 픽셀에 맞춰 오브젝트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.)

 

- Supports Single/Multiple sprite mode.

 (싱글/멀티 스프라이트 모드, 모두에 사용가능합니다.) 

 

- Undo is not supported!!! ( Undo기능 없어요. 주의바랍니다. )

 

* 기능 구현에 사용한 방법은 다음과 같이 간단한 도메인 변환입니다.

- World-Position -> Local-Position -> Pivot

- Pivot -> Local-Position -> World-Position

 

첨부된 소스코드중,

zUtils.cs::zWorldPositionToPivot, zPivotToWorldPosition

을 참고바랍니다.

 

* Source codes

Editor/

  zCommonEditor.cs : Common editor utilities

  zSpriteEditor.cs : Editor-Template for SpriteRenderer

  zSpritePivotExt.cs : Custom sprite pivot editor (inherits from zSpriteEditor)

zUtils/

  zUtils.cs : Common utilities for sprite pivot

 

 

* Desciption

 

 NORMAL-MODE

 

- Lock Position : on pivot editing, prevents changing of local-position

( 피벗설정시, local-position이 움직이는 것을 방지합니다.)

 

- Align to Pixel : pivot is snapped to pixel-unit

( 픽셀단위로 피벗을 설정합니다. )

 

- Presets : default presets, like Center, TopLeft, BottomCenter, and so on

   ( 기존 피벗 프리셋입니다. )

 

- Edit : Change mode to EDIT-MODE, ( 피벗설정 모드로 전환합니다. )

 In EDIT-MODE, inspector and sceneview are shown as belows: 

 

 

- Apply : applies editted pivot ( It will change Asset ImportSetting directly )

설정된 피벗을 적용합니다.

- Cancel : cancels (취소)

 

- Copy : copies current pivot value (Vector2)

(현재 설정된 피벗값을 복사합니다.)

 

- Paste : pastes copied pivot to current sprite

(복사된 값을 현재 스프라이트에 적용합니다.)

 

* Press A-Key and move a gameobject : gameobject will move along its parent's pixel-unit.

 ( A키를 누른상태에서 오브젝트를 이동하면, 부모 스프라이트의 픽셀에 맞출수 있습니다. )

 

For more information, see the attached video. 첨부된 동영상에 좀더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.

 

 

Posted by GNUPar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