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, google play game service, apple gamecenter, admob
* Unity/ 테스트용 어플 제작
1. UI/ Canvas를 생성한다. (EventSystem자동생성됨)
2. Canvas의 자식으로, UI/ Button을 생성한다.
3. Empty Object (GameObject)를 생성한다.
4. MainScene.cs를 생성한후 3번에서 생성한 GameObject의 컴포넌트로 넣는다.
5. Scene를 'MainScene'이름으로 저장한다. (Ctrl+S)
5. MainScene.cs에 다음을 작성한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#if !UNITY_IPHONE
using GooglePlayGames;
using GooglePlayGames.BasicApi;
using GooglePlayGames.BasicApi.SavedGame;
#endif
public class MainScene : MonoBehaviour {
#if UNITY_ANDROID
static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_GPGConfig;
#endif
void Start () {
#if UNITY_ANDROID
_GPGConfig = new PlayGamesClientConfiguration.Builder()
.EnableSavedGames()
.Build();
PlayGamesPlatform.InitializeInstance(_GPGConfig);
PlayGamesPlatform.DebugLogEnabled = true;
PlayGamesPlatform.Activate();
#endif
Social.localUser.Authenticate(
(bool success) =>
{
Debug.Log(" - Social:SingIn= " + success.ToString());
}
);
}
public void OnButtonClick()
{
long score = 123;
#if UNITY_ANDROID
string leader_board_id = "CgkI2-i6kL8CEAIQAQ";
#elif UNITY_IPHONE
string leader_board_id = "SOCIALTEST_HIGH_SCORE";
#endif
Social.ReportScore(score, leader_board_id,
(bool success) =>
{
#if UNITY_ANDROID
PlayGamesPlatform.Instance.ShowLeaderboardUI(leader_board_id);
#elif UNITY_IPHONE
Social.ShowLeaderboardUI();
#endif
}
);
}
}
- leader_board_id는 구글 Developer Console 및 iTunes Connect에서 확인하여 붙여넣는다.
6. Button의 클릭 이벤트를 지정한다.
- 오브젝트 : GameObject
- 함수: MainScene.OnButtonClick
7. Edit메뉴/ Project Setting/ Player/ iOS의 Other Settings에서 Scripting Define Symbols에 NO_GPGS를 입력한다. ( iOS로 빌드시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제외하기 위함.)
8. Android로 빌드한 후 실행한다. (Ctrl+B)
< 처음 실행시 화면(좌) 및 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리더보드 화면(우)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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